(사진=하이라인 엔터테인먼트 제공)
(사진=하이라인 엔터테인먼트 제공)

(서울일보/김흥수 기자) 원호가 새 앨범으로 팬들과 만난다.

원호는 13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세 번째 미니 앨범 ‘파사드(FACADE)’를 발매한다.

원호가 전곡 작사, 작곡에 참여한 새 앨범 ‘파사드’는 카니발 속에 이뤄지는 여러 감정들을 비유해 풀어낸 앨범이다. 축제 속 다양한 기분들이 롤러코스터를 타며 비상했다 추락하는 듯이, 회전목마를 타며 잠시 현실을 잊고 새로운 세계를 보는 듯이 펼쳐지는 퍼레이드 속 다양한 감정을 담아냈다.

타이틀곡 ‘크레이지(CRAZY)’는 ‘파사드’를 선명하게 보여주는 앨범의 중심이 되는 노래다. 에너지가 폭발하는 듯한 다양한 편곡 구성과 그루브한 드럼 및 베이스라인이 인상적인 동시에 변화무쌍하며 멜로디컬한 보컬 라인의 조화가 돋보이는 펑키한 댄스곡이다.

특히 첫 곡인 ‘인트로 : 9AM(INTRO : 9AM)’은 카니발의 시작을 알리는 시간을, 마지막 곡인 ‘아웃트로 : 9PM(OUTRO : 9PM)’은 카니발의 종료를 알리는 시간의 의미를 담아 구성해 듣는 재미를 더했다.

이 외에도 원호의 보컬이 스며들듯 감정을 불어넣는 팝 스타일의 곡 ‘클로즈(CLOSE)’, 아름다운 겨울의 모습을 노래에 담은 ‘화이트 미라클(White Miracle)’의 한국어 버전이 수록돼 더욱 폭넓어진 원호의 음악 스펙트럼을 확인할 수 있다.

‘크레이지’ 뮤직비디오도 음원과 함께 동시 오픈된다. 

원호의 ‘파사드’는 13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