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일보/최병희 기자)

여수시(시장 정기명)가 오는 10월 7일 이순신광장 일원에서 ‘2026여수세계섬박람회 붐업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세계 속의 여수, 섬과 함께 미래를 꿈꾸다!’ 슬로건으로 개최되는 이번 페스티벌은 2026여수세계섬박람회를 널리 알리고, 시민과 함께하는 박람회 분위기를 조성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오전 10시부터 시작하는 페스티벌은 오후 1시 30분 기념식에서 섬박람회 성공개최 기원 퍼포먼스가 이어지고, 오후 8시까지 다채로운 주무대 프로그램이 선보이게 된다.

부대행사로는 여수MBC ‘트로트클라쓰’ 프로그램이 진행되며, 청년 버스킹 공연도 열려 관람객의 눈과 귀를 사로잡을 예정이다.

관람객과 함께하는 체험행사로는 ▲클레이아트 만들기 ▲신호연 만들기 ▲스노우볼 만들기 ▲석고방향제 만들기 등이 열린다.

여수의 매력을 알리는 홍보‧전시관으로는 ▲섬박람회 홍보부스(섬 사진 전시) ▲섬마을 홍보‧전시부스(섬 정보 안내, 특산물 전시 및 시식) ▲여수관광 홍보부스 등이 운영된다.

또한 ‘섬박람회 퀴즈쇼’ 등 관람객의 흥을 돋울 다양한 이벤트도 계획돼 있다.

시 관계자는 “이번 붐업 페스티벌이 2026여수세계섬박람회의 성공 개최 분위기를 조성하는 화합과 열정의 무대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과 홍보 이벤트로 섬박람회를 널리 알리고 시민과 함께 잘 준비해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