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수 김주수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그리고 공직자 여러분! 희망과 풍요의 신축년 새 아침이 밝았습니다.

먼저, 지난 한 해 누구도 예상치 못한 코로나19로 모두가 어렵고 힘들었지만, 의성인 특유의 인내심과 하나 되는 마음으로 어려운 이웃을 돕고 위기 극복에도 최선을 다해 주신 군민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또한, 의성군의 백년대계를 위해 우리가 그토록 바라던 통합신공항의 꿈을 이뤄주신 그 오랜 열정과 노고에도 다시 한 번 존경과 경의의 마음을 표합니다.

어렵고 힘든 날들이 지속되고 있지만, 저와 공직자들은 군민 여러분들의 의견을 세심하게 고민하고 개선 방안도 연구하며, 새로운 10년의 시작인 2021년 신축년을 완전히 달라지는 의성을 위한 도약의 원년으로 만들어 가겠습니다.

그동안 민선7기 의성군은 군민들의 일상 속에 변화와 행복, 지속의 핵심가치를 착근시키고자 쉼 없이 달려왔으며, 앞으로도 흔들림 없이 추진하겠습니다.

우선, 지역경쟁력을 바탕으로 희망경제의 기반을 공고히 다지겠습니다.

통합신공항 추진 체계를 확립하고, 통합신공항과 연계한 10년 단위의 종합발전계획을 새롭게 수립하며, 미래전략 핵심사업도 발굴하여 구체화 하겠습니다.

이와 함께 세포배양 지원센터와 바이오밸리 일반산업단지, 드론전용 비행시험장과 유기농산업 복합서비스 지원 단지를 조성하여, 미래 먹거리 산업의 경쟁력을 확보해 나가겠습니다.

180억원의 의성사랑상품권과 사랑카드를 발급하고, 안계시장 현대화 사업도 차질 없이 추진하여, 지역상권 활성화에 소홀함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신축년 새해, 힘차게 솟아오르는 태양을 보며, 지난 해 보여주신 군민 여러분들의 열정이 올해 더 크게 빛나리라는 확신이 들었습니다.

이에 저와 공직자들은 힘들고 어렵게 얻은 절호의 기회가 커다란 도약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새해 군정을 ‘임사주상(臨事周詳)’의 마음으로 추진하고자 합니다.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